인천 월미공원 나들이

Posted by 마술봉
2014. 9. 3. 11:57 여행이야기/나들이

인천 월미공원 나들이

 

 

 

안녕하세요~ 마술봉이야기입니다.

 

오랜만에 집근처의 월미공원에 다녀왔는데요~

 

날씨도 좋고 햇살을 맞으며 걸으니 기분도 너무 좋았답니다.

 

그럼 월미공원에 가보실까요?

 

 

 


 ​인천 월미공원 월미전망대


 

 

 

 

인천 월미도에 가기전에 월미공원이 있는데요, 월미산이라고도 부른답니다.

 

예전에는 볼거리가 별로 없었는데 관광특구인만큼 많은 발전이 되었답니다.

 

 


 

 

 

월미은하레일 정거장인데요, 운행이 중단되면서 그냥 형체만 존재한답니다.

 

은하레일이 운행되었다면 굉장히 좋았을텐데 참 안타깝네요...

 

 


 

 

 

월미공원은 새벽 5시부터 하절기는 밤 10시, 동절기는 밤 9시에 입장이 종료됩니다.

 

입장료는 물론 없답니다.

 

 


 

 

 

월미공원 바로 입구에 예전에는 없었던 한국전통공원이 생겨서 사람들이 더욱 많이 다녀간답니다.

 

 

 


 

 

 

한국전통공원 소개는 다음 포스팅때 다시 할께요^^

 

 

 


 

 

 

월미공원오르기전에 화장실입니다~ㅎㅎ 전통가옥처럼 지어놨습니다.

 

이곳에 물범카라는 월미공원 정상까지 운행하는 자동차가 있답니다.

 

정상까지는 약 10분정도 걸린답니다. 걸어서 올라가면 약 30분정도로 산책하시기에 좋답니다.

 

 


 

 

 

올라가시면 양갈래의 길이 나오는데요,

 

오른쪽으로 가시면 정상까지 20-30분정도, 왼쪽으로 가시면 30-40분정도 걸린답니다.

 

마술봉은 조금이라도 더 걷기위해 왼쪽방향으로 출발~!

 

 


 

 

 

조금 가다보면 효소 발효음식 저장고가 나옵니다. 예전에는 군대물품 저장고로 사용하였던 곳인데 바뀌었네요~

 

 


 

 

 

조금 걷다보면 나무숲사이로 인천항이 보이네요~

 

 


 

 

 

물범카 포착~! 타보진 않았지만 재미있을것 같은 느낌~

 


 

 

 

드디어 정상에 도착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여기에서 물범카가 정차하네요~ 꽃사슴도 공원에 풀어놓았다고 합니다~

 

1시간 가량 산책을 했는데 꽃사슴은 보질 못했네요^^

 

 


 

 


2014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마스코트들도 보이네요.

 

 


 

 

 

정상에서 3가지 길이 있는데요~ 마술봉은 월미전망대 길로 들어섭니다.

 

예전엔 없던 전망대내의 카페도 생겼답니다. 월미달빛마루 카페~

 

 


 

 

 

월미전망대의 모습이 보입니다.

 

전망대 오른쪽에는 캠핑장도 운영하고 있는데요, 예약을 통해 이용가능하답니다.

 

 

 


 

 

 

전망대의 꼭대기. 인천항이 한눈에 보입니다.

 

 


 

 

 

월미도 쪽입니다. 허니문카가 돌아가고 있네요~

 


 

 

 

공원을 내려오면 매점과 쉼터가 있답니다.


 

 

 

해경의 배도 전시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
 

 

 

위쪽에는 월미문화원도 있는데요, 아직 이곳은 한번도 못가봤네요~ 나중에 가봐야겠어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
주말 나들이로 가족들과 산책하기 정말 좋은 월미공원~

또한 한국전통공원도 있기때문에 3-4시간은 이곳에서 즐기실 수 있답니다.

다만 월미도로 가는 길이 하나밖에 없어서 인천역부근에서

교통정체가 심하니 사람많은 날은 일찍 또는 늦게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^^

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고, 항상 건강하세요~

이상 마술봉이였습니다.